스토리

월드휴먼브리지의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조이풀스쿨의 어제, 오늘 그리고 내일 20-05-25

1.png

 

필리핀은 마닐라 철도를 건설하는 과정 중 도시 빈민들을 마닐라 외곽으로 보내는 강제 이주정책을 시행하였습니다. 도시 빈민들은 합법적 주거지를 얻게 되었지만 생계 수단을 잃고 도시 외곽으로 밀려나게 되었습니다.

도시 외곽의 산간지역 및 농촌지역은 도시에 비해 일자리 수가 절대적으로 부족합니다. 이 때문에 이주촌에 거주하는 가장들은 일용직 일자리를 찾아 평일에는 도시로 출근을 했다가 주말에 이주촌으로 돌아옵니다. 이곳에서 태어나 자라는 아이들은 기본적인 의식주가 어려운 경우가 많고, 도심에서 떨어진 산간 지역에 위치한 마푼소(Sitio Mapunso) 역시 교육 환경이 열악하여 배움의 기회조차 얻지 못했습니다.

이곳에 세워진 조이풀스쿨, 이제 이곳에서 130여 명의 아이들은 배움의 기회를 얻고 각자의 꿈을 키울 수 있게 되었습니다.

 

 

3.png

 

 

조이풀하이스쿨의 건립

안타깝게도 조이풀스쿨을 졸업하면 공부를 계속하고 싶어도 갈 곳이 없어 학업을 포기하는 아이들이 많았습니다. 그런 이들에게 단비 같은 소식, 바로 조이풀하이스쿨의 건립이었습니다.

조이풀하이스쿨은 2017년 10월 첫 삽을 떠 2018년 12월 준공식을 진행하였습니다. 꿈을 포기해야만 했던 따나이 지역의 아이들은 이제 더 큰 꿈을 꿀 수 있게 되었습니다.

 
 

2.png

라니 교장선생님과 달리아이 선생님

 
 

안녕하세요, 달리아이 선생님! 조이풀 스쿨 교사가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어릴 때 성경학교를 통해 다른 사람들을 위해 봉사하는 삶을 꿈꾸었습니다. 꿈을 실현하기 위해 학교와 지역에 봉사하기로 결심하였고 이곳의 교사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학생들이 저처럼 교사가 되는 꿈을 갖도록 돕고 있습니다.

저를 포함한 우리가 모두 다른 사람들에게 무언가를 줄 수 있다고 믿어요. 저는 아이들을 교육하는 방법으로 학교와 아이들을 돕고 있습니다.

조이풀스쿨을 위해 후원해 주시는 많은 분들이 계시는데요, 이분들께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학교를 도와주시는 월드휴먼브리지 후원자님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우리를 잊지 않고 기도해주시기를 소망합니다.

우리 또한 여러분을 잊지 않고 항상 기도할게요. 축복합니다.

라니 교장선생님, 조이풀스쿨 교사가 된 이유가 있나요?

저는 필리핀 대학을 졸업했고 필리핀 사람들의 삶을 개선하는 것이 저의 의무라고 생각했습니다. 제 본분을 다하기 위해 조이풀스쿨의 아이들을 교육으로 발전시키고자 결심했습니다.

여기에서 일하는 것의 장단점은 무엇인가요?

학교를 위해 일하는 것은 아주 보람찬 일입니다. 업무량이 상당히 많지만 교육을 통해 아이들이 변화하는 것에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많은 어려운 상황들이 있지만 하나님께서 신실하게 학교가 운영되는 것을 도와주심을 믿고 있습니다.

학생들에게 하고 싶은 말씀이 있으신가요?

우리는 우리의 학생들을 정말 사랑해요. 학생들이 성장하고, 배우고, 또 재미있게 학교생활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조이풀 스쿨이 미래에 어떠한 모습이길 기대하시나요?

우리는 조이풀 스쿨이 성경적인 원칙에 기반하여 양질의 교육을 학생들에게 제공하기를 바랍니다. 이를 통해 평생학습자(life long learners)가 되어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고 다른 이들을 섬기는 학생들을 많이 배출하는 학교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조이풀스쿨을 위해 후원해 주시는 많은 분들이 계시는데요, 이분들께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여러분들의 넉넉한 마음과 도움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잊지 않고 여러분을 위해 항상 기도하겠습니다. 하시는 모든 일들이 번창하도록 하나님의 축복이 있길 원합니다. 감사합니다.

 

 

4.png

 

 

5.png

조이쿨스쿨을 졸업한 아이의 집을 방문한 필리핀 월드휴먼브리지 정진우 선교사, 학업을 이어가지 못하는 아이를 보며 안타까워 하고 있다

 

 

[월드휴먼브리지 블로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