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

월드휴먼브리지의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전문가가 되기 위해 오늘도 한 걸음씩 나아가요 20-04-16

1.png

 

전문가가 되고 싶은 케냐의 청년들, 여기로 모여라!!

케냐 엘레라이에 위치한 학교가 있습니다. 바로 기술을 배우고 싶은 케냐의 청년들을 위한 기술학교인데요.

자동차 이론과 실무 전문가를 양성하는 자동차학과, 의상 이론과 재봉기술을 배울 수 있는 의상학과, 컴퓨터의 기초부터 실습까지 꼼꼼하게 익히는 컴퓨터학과가 있습니다.

케냐 엘레라이 기술학교는 월드휴먼브리지와 경기도가 함께 진행한 국제개발협력사업으로, 정식 명칭은 '2019년 케냐 엘레라이 기술학교 교육훈련 향상과 잡네트워크 개발'이랍니다. 이름만 들어도 전문가의 포스가 느껴지죠?

 

2.png

자동차학과

3.png

의상학과

4.png

컴퓨터학과

 

전문가의 꿈에 가까워지다

얼마 전 학생들의 전문성을 더욱 높이기 위해 현장체험학습을 다녀왔는데요,

수도인 나이로비에 있는 실습장과 국가산업기관(NITA)에서 견학 수업을 통해 다양한 기자재를 접하고, 타 학교 기술학교 학생들과 교류하며 기술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도가 높아졌답니다.

 

5.png

자동차 정비 전문가에게 설명을 듣는 학생들

 

새롭게 건축된 다목적 도서관

이번에 학생들의 꾸준한 학습과 깨끗한 식사환경을 위해 다목적 도서관을 지었습니다.

전에는 환기가 안 되는 컴컴한 부엌에서 매캐한 연기와 함께 식사하고, 수업이 끝나도 공부할 장소도 없을뿐더러 복습할 교과서와 참고 서적이 없어 야외에서 시간을 보내던 학생들...

 

6-1.png

 

사진으로 보아도 정말 열악한 환경이죠?

그래서 월드휴먼브리지와 경기도가 더욱 쾌적한 식사 환경을 위해 다목적 도서관을 지었습니다!!

이제 이 어둡고 비위생적인 부엌과 식당이 어떻게 변했는지 볼까요?

 

7-1.png

 

새로 지어진 이 다목적도서관은 도서관이자 방과 후 자습실이고, 식사를 할 수 있는 식당입니다.

이제 학생들은 깨끗한 환경에서 식사하고 도서관에서 마음 편히 공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8.png

 

또한 전기가 자주 끊기는 기술학교를 위해 필수 전력시설도 설치했답니다.

 

9.png

 

엘레라이 기술학교 학생들은 졸업 후 취득한 국가자격증과 그동안 배운 기술을 가지고 취업을 하게 됩니다.

기술자로서 케냐의 산업 발전에 기여할 이들의 앞날을 응원합니다~

 

 

[월드휴먼브리지 블로그 바로가기]